아이폰 게임 - solomon's keep 소개 : http://seoddong.tistory.com/74
원래도 재미있는 게임이 더 재미있어지다니!!
sb(solomon's boneyard)에 있던 아이스 법사가 추가되는 등 크게 달라진 점들이 생겼는데..
(이 글을 쓰는 현재는 게임을 접은 상태이다. 신년계획으로 게임을 접었다.)
* 애드온 기능 추가
초기 앵그리버드처럼 무료 버전업이 이루어진다면 사실 게임회사로써는 수익도 없고 막막한 형편일 것이다. 그래서 추가된 기능이라고 보여진다.
애드온을 통해서 캐비넷 기능을 무료로 추가할 수 있고, 아이스 법사를 $0.99에 추가할 수 있다.
나는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캐비넷 기능을 추가했다!!!(무료니까 ㅋㅋ)
그리고 역시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아이스 법사를 추가했다!!
* DEMIGOD 모드 추가
기존의 student, wizard, archmage 3단계 모드에 demigod(반신반인) 모드가 추가되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archmage 모드의 13층 보스(이 보스가 솔로몬이다)를 죽이면 플레이할 수 있다.
* 캐비넷이란?
sk는 3 캐릭을 저장할 수 있다. 그리고 게임을 하면서 모은 좋은 에픽템이나 레어템을 이 캐릭간에 공유할 수 있으면 하는 생각을 누구나 한 번 쯤은 해보았을 것이다.
이 캐비넷이 바로 그 기능을 제공한다.
공유 방법은 간단하다. 처음 게임 생성시에 상인npc와 캐비넷에 대해 대화하면 npc옆에 캐비넷이 나타난다. 그리고 내가 공유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캐비넷의 슬롯에 넣으면 끝.
나같은 경우 업그레이드 전에 플레이하던 캐릭이 2개 있었다. 그 두 캐릭을 로딩해서 마을로 가보니 상인 npc와 대화해도 캐비넷이 생성할 수 없었다. 그런데 마침 한 캐릭은 13층 입구에 있었기에 13층으로 올라가서 막판 보스를 무찌르고 게임을 완료한 후 demigod 모드를 시작하니 캐비넷을 추가할 수 있었다.
그러나!!
그냥 쉽게 아이템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진 않았다.
아이템이 공유되는 횟수에 따라 상태가 변하는데 결국 사용할 수 없는 상태까지 간다. 현재 확인한 바로는 real, surreal, unreal, ethereal 상태가 있는 것 같다.
처음 아이템의 소유 캐릭터가 캐비넷에 넣으면 아이템은 real 상태이다. 즉 현존한다는 의미.
다른 캐릭터가 캐비넷에서 이 아이템을 꺼내면 surreal 상태가 된다. surreal=꿈의 라는 뜻인데 꿈인지 생시인지 하는 몽롱한 상태라는 의미인 듯 하다. 아님 장자의 호접몽 상태??
암튼 이렇게 아이템이 서너번 주인이 바뀌게 되면 상태가 unreal 상태까지 가게 된다.
여기서 이런 상태는 그닥 중요하지는 않고 중요한 것은 아이템을 탭했을 때 옵션이 안보이고 SAPPED라고 써진 상태가 되면 이 아이템은 쓰레기가 되었다는 것이다.
이 상태가 되면 그냥 상점에 파는게 낫다. 얼마 받진 못하지만..
* 아이스법사의 능력
기본적으로 SB(Solomon's Boneyard)와 같은데 스킬이 추가되고 레벨이 조정되었다.
Cone of Ice: 아이스 마법 범위를 넓히는 스킬이다. sb에서는 스킬레벨이 오를때마다 30도 각도 단위로 올랐는데 sk에서는 20도, 10도 등의 작은 단위로 오른다.
Hardness 어쩌구 스킬의 추가: 아이스 마법을 시전하는 동안만 방어력이 증가하는 마법이다. 추가적인 매직실드로 봐도 될 듯 하다.
* 결합 마법의 추가
아이스 마법과의 결합 마법 3종이 추가되었다.
STEAM JET: 아이스+파이어, 시전 효과는 아이스 마법인데 시전 영역에 증기가 몇 초간 유지되며 이 안의 적들은 독처럼 지속데미지를 입는다.
FROST MISSILE: 아이스+매직미사일, 시전 효과는 매직미사일과 같다. 추가되는 마법 효과는 아직 확인 못함.
BLIZZARD BEAM: 아이스+라이트닝, 시전효과는 라이트닝과 비슷하다. 다만 레이저처럼 무조건 직선형태이며 관통 성질을 지닌다.
* 발견된 버그
돈주고 경험치를 산 후 홈버튼을 눌러 게임 밖으로 나간 경우 1번의 레벨업 후에 경험치가 사라지는 버그가 있다.
기존에 5만원어치의 경험치로 두 번의 레벨업을 할 수 있었다면 현재는 한 번 밖에 못 한다.
첫 번째 레벨업 후에 추가 경험치가 사라지기 때문이다.
의도적인 것인지 버그인지는 모르겠지만 버그일 가능성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