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갖 잡 정보들

Warhammer Quest Tip, 공략



Warhammer Quest는 뭔가 스토리가 있을 것 같긴 한데,
영어가 딸리기도 하고 해석도 귀찮아서 퀘스트 내용은 읽어보지도 않고 진행 중이다.
그냥 저냥 삽질 좀 하다가 알아낸 팁, 공략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과금 내역은 드워프 도끼, 궁수 확, 법사 지팡이 이렇게 3$어치 구매했다.

ㅇ 플레이할 때에는 가로모드로, 인벤토리를 보고 싶으면 세로모드로 하면 된다.
ㅇ 고전 롤플레잉이 그렇듯이 매 턴마다 주사위를 던져서 이것 저것 판단하게 되는데,
이 게임도 매 턴마다 주사위를 던져서 매직 파워를 받게 된다.
이 수치가 내 법사의 마나량이라고 보면 된다.
간혹 매직파워를 0을 받을 수 있는데 이 때 다양한 이벤트가 발생하게 되지만,
대부분 몹이 아주 가까운 거리에 나타나서 곤란한 상황이 된다.
나는 연속 3번 0이 나온적이 있는데 내 팀 랩이 불균형하여 결국 그 던전은 패배했다.
이 매직 파워는 법사 랩이 높아질수록 최대 수치가 높아진다.
+1 power 망토를 장착한 상태에서 법사 5랩에 12까지 받아보았다
과금하여 산 법사 지팡이가 power를 1 cost 줄여주는 것이라,
12 power를 받는다면 힐을 3번까지 사용 가능한 것이다.
ㅇ Power store
이렇듯 매직 파워가 중요한데 매직파워를 0 받게 되면 대략 난감이다.
그래서 법사 랩이 올라가면 power store라는 능력이 생기는데,
이는 말 그대로 power를 저장할 수 있는 능력이다. 이 옵이 붙은 템도 있다.
매 턴마다 사용하지 않은 매직 파워를 저장할 수 있다면 아주 좋겠지만, 그렇지는 않다. ㅋ
최초 power store의 수치만큼 power가 가득 찬 상태에서 던전을 시작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내 power store가 10이라면, 턴 시작시에 0 power를 받게 되더라도 10마나어치 마법 사용 가능하다.
구체적으로 예를 들면, 최초 power store 10, 이번 턴에 0 power 받고 4 power 사용했다 치자.
다음 턴은 power store에 6 남게 되고, 턴 시작시에 10 power 받고 8 power 사용했다 하자.
그래도 다음 턴은 power store에 6만 남아 있는 것이다. 충전되지 않는다.
ㅇ 레벨
내 팀 캐릭 중 가장 랩이 높은 캐릭 기준으로 던전의 몹 레벨이 결정되는 듯 하다.
고로 하나의 캐릭만 랩이 높으면 안된다. 전투에 참여하는 캐릭들은 랩이 모두 같은 것이 제일 좋다.
초반에 Marauder만 5랩, 드워프 4랩, 궁수 3랩, 법사 2랩이 된 적이 있는데,
법사의 힐 및 매직 파워가 딸려서 도저히 몹을 처리할 수 없는 지경이었다.
결국 Marauder를 파티에서 제외하고 3캐릭으로만 던전을 돌며 거의 모든 몹을
법사가 죽이게 하여 법사 랩을 5까지 올렸더니 이젠 아주 할 만 하다.
ㅇ 명중률
전사, 궁수에게 해당되며 마법 공격의 경우 회피는 불가하다.
(단, 마법 공격의 경우 내가 헛방을 때린다는 의미의 deflect 판정이 나오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동랩 몹을 상대로 명중률은 50%라고 한다.
템 중에서 weapon skill 붙은 것을 볼 수 있는데 +1 weapon skill은 명중률을 15% 올려준다.
또한 significantly chance to hit 어쩌구 설명 붙은 템은 명중률을 30% 올려준다.
고로 돈이 된다면 이 옵션이 붙은 템을 가장 먼저 사도록 한다
이 옵션이 붙은 템은 내 기억으로는 3번째 4번째 마을 상점에서 나온 것으로 기억한다.
ㅇ 퀘스트 및 보상 아이템
퀘스트는 마을 필수 퀘스트와 반복 퀘스트가 있다.
반복 퀘스트는 다른 마을을 왔다 갔다 하면 해당 마을의 퀘스트가 바뀌며 보상템도 바뀐다.
허나 어느 마을에 가도 보상템이나 나오는 몹은 거기서 거기니 가급적 마을을 진행하며,
필수 퀘스트를 진행하도록 하자
ㅇ 이벤트
마을을 왔다갔다 하거나, 던전에서 0 power가 나올 때 이벤트가 발생한다.
좋은 이벤트일 확률이 더 낮지만 그래도 모든 이벤트는 수락하는 것이 좋다.
(왜냐면 돈이 항상 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