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T(C#,ASP)

[win8] win8 스토어 앱 만들기 - 시작

win8을 쓰다 보니 뭔가 맘에 안 드는 것들이 많다. 앱들도 많이 적다.

그리고 스토어를 검색해 보아도 별로 쓸만한 것들이 없어서 개발을 해보고 싶어졌다.

 

일단 튜토리얼은 msdn의 자료를 참고했다.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windows/apps/hh986965.aspx

 

우선 시키는 대로 잘 따라해야 하는데, 중간에 좀 이상한 것이 있어서 여기에 적어본다.

 

1.

MainPage.xaml 삭제 후 새로 생성하라고 하는데 그 이름을 PhotoPage.xaml로 주라고 한다.

그렇게 했더니 빌드 할 때 오류가 나고(설명에도 오류가 난다고 써 있지만) 어떻게 하라고는 설명하지 않는다. 그리고 밑에서는 다시 MainPage라는 이름으로 설명을 하기에 이 부분이 잘 못 되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PhotoPage를 MainPage라는 이름으로 만들었다.

 

다른 부분은 잘 진행이 되었다.

하여 다음과 같은 소스의 변천이 이루어졌으며 껍데기는 완성되었다.

 

StackPanel - 예전 자바 애플릿 만들 때 레이아웃 중 한 가지와 비슷하게 느껴지는데 세로로, 혹은 가로로 패널을 쌓는다는 개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