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

[MSSQL 2008]MS-SQL 2008 서비스팩1을 설치해야 하는 이유


MS-SQL 2008이 처음 나왔을 때 뭐가 바뀌었나 해서 Express버전을 설치해보고 그 날로 바로 지웠다. 천여개의 테이블과 수백개의 저장프로시저를 사용하는데 원하는 테이블이나 저장프로시저만 검색해서 볼 수 있는 필터링 기능은 꼭 필요한 기능인데 이 기능에 버그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또한 2008에서 한 가지 버그를 또 발견하였는데 만약 내가 여러 데이터베이스 중 중간쯤에 있는 하나의 데이터베이스에만 접근 할 수 있는 권한이 있을 때(주로 웹호스팅 서비스를 받고 있을 때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데이터베이스 접근 권한이 없다는 오류와 함께 데이터베이스 목록을 가져오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며 결국 내가 권한이 있는 데이터베이스까지 가보지도 못하게 된다.

그러다가 어제 서비스팩을 설치해보고 버그가 수정되었나 보았더니 깔끔하게 수정되었다.

이제 그동안 사용하던 2005는 잠시 구석에 모셔두고 2008의 신 기능을 탐험해보아야 겠다.